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한화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 변액보험 및 종신보험 비교 추천

by @딜레탕트 2013. 7. 16.

한화생명이 상속·은퇴·절세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종신보험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뭐, 상품 명칭에서부터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상품이라는 스멜(?)이 물씬 풍기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어떤 보장내용을 갖고 있는지 잠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한화생명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은 가장(여기서는 피보험자가 되겠지요) 유고 시, 사망보험금을 재원으로 배우자 또는 자녀를 위한 연금이나 종신보험으로 상속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설계사 모집수당과 같은 추가적인 사업비 지출을 하지 않는 상품이라고 하니 그 만큼 적립하는 금액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또한, 은퇴 후 생활자금이나 자녀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연금보험이나 적립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보장성보험이 적립보험 전환 시 100% 전환만 가능했던 기존과는 달리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의 경우에는 부분 전환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또한 괜찮겠다 싶더랍니다.

 

즉, 적립보험으로의 전환을 50%로 선택하는 경우 기존 종신보험의 보장금액은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면 나머지 적립금은 새로운 적립보험으로 전환되는 셈입니다. 추가 보험료 없이 1개의 보험으로 2개의 보험(종신 및 저축)에 가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도 되는 것이지요.

 

고액의 보장성보험인 만큼 보험료 할인혜택도 매우 크다고 합니다. 자동이체시 1%, 단체가입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6.0%를 추가로 할인해 준다지요? 결과적으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율은 무려 7.5%에 이르게 되는 셈입니다. 게다가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할인된 보험료를 적립금에 가산하여 운용할 수도 있다는군요.

 

통합보험이기 때문에 한 건의 보험계약으로 배우자와 자녀까지 보장이 가능한 것도 유리한 조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즉, 장기간병보장이나 실손의료비보장, 또는 어린이보장 등과 같은 다양한 특약으로 부족한 보장을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약 후에도 중도 부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보장을 선택, 추가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저가입기준은 3억 원 이상의 보험가입금액이며,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라고 합니다. 간편 예시로써 30세 남성이 기본형 3억 원의 가입금액에 납입기간 20년을 선택할 경우의 보험료는 월 39만 9천 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종신보험 비교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