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연령대별 추천 필수보험

by @딜레탕트 2011. 12. 17.
보험에도 연령별 맞춤상품이 있을까요?

누구에게나 처한 환경 또는 경제적 여건 등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시킬 수는 없겠습니다만, 그래도 같은 연령 계층이 공통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보험상품을 보면 연령대별로 지향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알아 볼 수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연령대별로 가장 인기있는 보험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잠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연령대별 보험상품연령대별 가장 인기 있는 보험상품


20대 인기 보험상품

20대에는 상해 사고, 자동차 사고, 우발적인 사고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20대인 경우에는 운전자보험과 같이 상해 보장과 관련된 보험을 비롯하여 의료실비보험과 같이 다치거나 아파서 병원치료를 받아야 할 때 지불해야 할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주택 장만을 위한 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도 고려해 볼 만하다는 생각입니다.


30대 인기 보험상품

30대에는 사회적으로나 가정적으로 결혼 및 승진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며, 또 그런 기회를 많이 잡을 수 있는 연령대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30대를 내 집 마련의 꿈, 결혼 준비, 결혼 후 자녀 출산 등 내 가족과 사회의 기반을 닦아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한 가장이라고 한다면, 남은 가족을 위해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비롯하여 암보험이나 노후를 위한 연금보험 등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자녀가 있는 경우라고 한다면, 출산 전에는 태아보험을,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을 갖춰놓음으로써 어린 자녀를 상해 및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것입니다.

본인의 배우자를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 건강보험 등을 갖춰놓음으로써 혹시나 있을 지 모를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0대 인기 보험상품

40대에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음주 및 흡연 등의 이유로 작은 질병에서부터 큰 질병,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성인병에 대한 위험이 급증하는 시기입니다. 예기치 못한 질병 등이 나타날 수 있는 시발점이라고 해도 절대 과언이 아닌 시기인 거죠.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따라서 가장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는 의료실비보험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더군다나 각 보험사마다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는 것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40대라고 한다면 여타의 보험보다 먼저 가입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40대인 경우에는 정기보험과 암보험을 갖춰놓음으로써 아주 중대한(CI) 질병으로부터 야기될 위험에 미리 대비하는 것도 현명하다 하겠습니다.

50대 인기 보험상품
40대를 질병의 시발점이라 한다면, 50대 이후에는 질병의 위험이 점점 가시화 되는 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혹여라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할 수 없는 경우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먼저 실버보험에라도 가입을 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암이나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치매 등과 같은 질병에 대해서도 병원비 및 입원비 특약을 추가하여 보장을 강화해 놓은 것도 아주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연령별 인기있는 보험상품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여기에서 절실히 느낄 수 있었던 것 한 가지는 모든 보험을 20대 젊은 시기에 가입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한꺼번에 모두 가입하기란 결코 현실적이지 못한 일일 것입니다.

다만, 보험이라는 것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것과 함께, 결국에는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 스스로 자신을 지키는 최소한의 방법, 그것이 바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