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카로그

2012년 국내시장에서의 포드자동차는? 4종의 '올-뉴' 엔진 출시+α

by @딜레탕트 2012. 1. 12.
포드자동차가 올해 국내 자동차시장에 4종의 올-뉴 엔진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2월에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 '퓨전 하이브리드(Fusion Hybrid)'가 출시하고, 2012년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에코부스트 엔진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면서 올 연말에는 포커스 디젤 모델까지 출시할 모양입니다.

신차와 함께 에코부스트 엔진 라인업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고연비의 다양한 엔진과 신차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Power of Choice)을 넓히겠다는 뜻이겠지요.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포드 포커스 디젤


하이브리드 출시 -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

북미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이자 탁월한 주행 성능과 높은 품질로 정평이 난 퓨전 하이브리드는 포드가 처음으로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포드자동차의 10년 하이브리드 기술이 집약된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는 2세대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일렉트릭 모드(Electric Mode)에서 최대 시속 약 75km의 속력을 낼 수 있으며, 도심 주행 연비는 16.7 km/ℓ입니다.

포드는 또한 금주 초 북미국제자동차쇼를 통해 발표한 차세대 퓨전 하이브리드 모델을 국내 시장에 조만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코부스트(EcoBoost) 엔진 확대

 

'다운사이징' 엔진인 '포드 에코부스트'는 새로운 퍼포먼스와 연비를 제공하는 고효율 엔진입니다.


에코부스트 엔진은 고압력의 가솔린 직분사방식과 터보차쳐 및 두개의 독립된 가변식 캠타이밍 기술을 결합했습니다. 엔진의 크기와 무게, 연료 소비를 줄이면서도 대용량 엔진이 갖는 저회전대 강력한 토크와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주행능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출력의 손실 없이 기존 엔진의 주행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대 20%의 연비 향상과 15%의 배출가스 감소가 가능합니다.


포드는 이러한 에코부스트 엔진 2종을 한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올-뉴 이스케이프(All-New Escape)와 올-뉴 퓨전(All-New Fusion)에 탑재되는1.6리터 4기통 엔진

▶ 익스플로러(Explorer), 토러스(Taurus), 올-뉴 이스케이프(All-New Escape)와 올-뉴 퓨전(All-New Fusion)에 탑재되는 2.0리터 4기통 엔진

이 외에도, 3.5L 6기통의 신형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한 370마력의 고성능 스포츠세단 '토러스 SHO'가 지난 해 7월 국내 시장에 소개되었습니다.

포드는 오는 2013년까지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차량의 90%에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할 계획입니다.


디젤 엔진 - 포커스 디젤(Focus Diesel)


포드는 디젤 엔진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여 고연비 디젤 엔진을 탑재한 '올-뉴 포커스'를 2012년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 소비자들도 포드 TDCi 엔진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포드에서는 올해 말까지 한국 시장의 전체 제품 라인업 중 90%를 교체할 예정이며, 다양한 엔진 옵션을 포함한 '올-뉴' 모델들로 중형 및 중대형 수입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서비스 부문에 있어서도 지난 해 11월부터 포드·링컨의 2012년형 전 모델 및 이후 출시되는 차량에 대해 일반부품 무상 보증 수리기간을 5년/10만 km로 확대하는 무상보증 서비스 프로그램 적용을 수입차 업계 최초로 발표했던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시적으로 차량 및 일반 부품 보증 수리기간을 5년/10만 km로 적용한 곳은 있었지만, 전체 차량을 대상으로 적용한 곳은 포드가 처음이라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