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종합세트

by @딜레탕트 2011. 7. 29.
한자녀 가정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요즘, 예전에 비해 보험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명예퇴직'이나 '조기퇴직'이 가장의 사회생활에 부담이 되고 있고, 스트레스나 환경에 의해 발생하고 있는 각종 질병은 무엇보다 남겨질 가족에 대한 생활보장을 걱정하게끔 만들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노후설계는 물론이요, 사망 후 가족에 대한 처리 문제에도 심사숙고해야 하는 것이 요즘인가 봅니다."


최근 들어 암보험이나 건강보험은 기본적으로 깔아놓고(?) 노후를 대비하는 가장들이 늘고 있습니다. 허나 정작 중요한 것은 가입한 보험을 보험기간까지 유지하거나 납입기간을 채우지 못하는 가정이 아주 많다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의료실비보험 하나만으로 여러가지 종류의 보험에 가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코자 합니다. 경제적으로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가정에서는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어떤 보험?


의료실비보험은 민영의료보험이라고도 부르고 있는데요, 저렴한 보험료를 받고 병원비를 100% 지급해주는 보험상품으로 최근 인기가 많은 아주 기초적인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또한 최근에 평균연령 증가에 맞춰 기존 80세 만기 의료실비 보장 만기를 100세까지 확장하고 입원비와 통원비 한도를 올려 가입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지요.


여러가지 보험, 모두 가입하고 싶지만 문제는 보험료 부담


흔히 말하는 보험은 기능적으로 구분하자면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 보장성보험 : 병이 걸리거나 다쳤을때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기능을 가진 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실버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종합보험 등

○ 저축성보험 : 저축이나 투자성격을 지닌 보험으로 연금보험, 변액보험, 저축보험, 교육보험 등

이렇게 목적에 따라서 다양한 보험의 종류가 있지만 보장을 받기 위해 일일히 이렇게 많은 보험을 다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필요한 보장만을 골라서 가입한다 하더라도 최고 2~3개의 보험을 가입해야 되겠지요. 게다가 요즘 같은 불경기에 보험에 많은 돈을 투자할 여력이 없는 것도 사실이니까요.


의료실비보험 하나만으로 여러가지 보험에 가입한 것 같은 효과를 누리는 방법


많은 금융전문가들은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을 의료실비보험에서 찾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정점 중 하나는 이렇게 주계약 이외에 가입자가 선택해서 가입 가능한 선택특약이라는 것이 있어 실손보험 하나로 다수의 보험을 가입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니까요.


예를들어 의료실비보험의 암보장 특약으로 암보험의 보장을, 7대질병 특약으로 건강보험을, 운전자 특약으로 운전자보험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대표주자 - 메리츠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의료실비보험 중 든든한 특약을 지니고 있는 보험 상품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을 들 수가 있을 겁니다.

알파plus보장보험은 암진단비 특약 가입시 암보장 개시일(90일) 이후에 최초 암 진단 시 1회에 한하여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이 되는 보험상품으로서 의료실비보험 중에서는 가장 큰 보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고액암진단비 특약은 암보장 개시일(90일) 이후에 고액암으로 진단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최대 3천만원까지 보장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고액암일 경우 일반 암진단비와 고액암진단비를 같이 보장받기 때문에 총 6천만원의 보장을 받게 되는 셈이지요. 단, 암진단비 가입 시에만 선택가능한 특약이므로 암진단비 특약과 함께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타사 고액암의 범위가 백혈병, 뇌종양, 골수암까지 보장하나 메리츠는 식도암, 췌장암도 추가로 보장하므로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3대암 특약에 가입할 경우도 암보장 개시일(90일) 이후에 여성3대암으로 진단시 최초 1회에 한하여 1천만원을 지급해줍니다. 여성3대암 역시 타사는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까지 보장하지만 메리츠만 유일하게 위암, 태반암도 추가로 보장하므로 굉장히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이 외에도 한화손해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이나 메리츠 가족단위보험도 눈여겨 볼만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특히 운전자특약에 가입할 경우에는 벌금, 방어비용, 형사합의지원금을 실비로 보장하고 있으므로 일반운전자들로서는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특약들은 받는 보장에 비해 증가되는 보험료가 적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기만 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상품의 종합선물세트라고 하는가 봅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이라 해서 병원비를 돌려주는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알찬 보장도 함께 있으니 본인에게 적합한 의료실비보험과 필요한 특약을 추가시킬 수 있다면 그보다 현명한 선택은 없을 겁니다.

월 2만원대의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병원비는 물론, 건강보험이나 암보험, 운전자보험에 버금가는 보장을 받을 수 있다면 그 또한 재테크의 훌륭한 방법이 아닐런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