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LIG손보의 신상품, 장기간병 전문보험

by @딜레탕트 2012. 9. 20.
LIG손해보험이 신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이란 이름을 가진 이 보험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병보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IG손해보험,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 출시

간병보험간병보험

LIG손해보험이 새로이 출시한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은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최대 100세까지 간병비와 간병연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장기간병 전문보험입니다. 그리고 무배당 보험상품이기도 하고요.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은 치매나 중풍과 같은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장기요양이 필요할 시 간병비와 간병연금을 집중 보장함으로써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만으로는 자칫 부족하기 쉬운 의료비와 생활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라고 합니다.

질병 종류와 치료 내용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 기준이 복잡한 여느 보험상품들과는 달리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빠르고 명확하게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즉,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은 노인장기요양보험에서 지급하는 급여와는 별개로 장기요양등급 판정시 등급에 따라 최대 1억6천만 원의 ‘간병비’를 일시에 지급하며, 이후 5년간 60회에 걸쳐 매월 최대 30만 원의 '간병연금'도 추가로 나누어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간병비와 간병연금의 총지급액을 합치면 최대 1억7,800만 원까지 보험금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셈이 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실손의료비와 입원일당, 각종 성인병 진단비와 사망 추모비용 등 장기간병 이외의 다양한 보장항목들도 자유롭게 추가 구성이 가능한 보험이기도 합니다.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은 15세부터 최장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2인 이상 가입 시(최대 5인까지)는 보험료의 1%,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도 하니 이 같은 사실은 꼭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만일 40세 남성이 20년간 월 80,000원의 보험료를 납입하는 경우에는 장기요양등급 판정에 따라 100세까지 최대 6천만 원의 간병비와 최대 30만 원의 간병연금을 5년간 매월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것,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