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보험료 비싼 종신보험, 왜 판매 중단되지 않을까?

by @딜레탕트 2011. 8. 1.
종신보험은 본인의 노후생활이나 저축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라기보다는 본인의 사망 이후, 남겨지게 될 유족에 대한 경제적 보장과 심적인 배려를 목적으로 하는 보험일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에게 반드시 찾아오게 될 사망을 담보로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보장기간을 정해 미리 정해 놓는 정기보험이나 기타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도 훨씬 비싼 편입니다. 그러니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외면 받기 딱 좋은 보험이기도 합니다.

종신보험종신보험


종신보험은 왜 판매중단 되지 않는 걸까?

그런데도 종신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보험회사에서는 종신보험의 판매를 중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아니, 중단시키기는 커녕 오늘도 새로운 보험상품이 출시되었다는 보도자료가 대한생명으로부터 배포되었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소중한 가족에 대한 보장자산의 역할을 충분히 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유산상속의 의미가 강하기도 할 뿐더러 세테크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특약 추가를 통해 보장내용을 막강하게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내가 죽더라도 가족 만큼은......'이라는 위안도 한몫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드는군요.

대한생명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출시


그럼 새로이 출시되는 대한생명의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이 어떤 보험상품인지 오늘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신보험대한생명 종신보험


이 상품은 가장(家長)이 불의의 질병이나 사고로 경제력을 잃었을 때를 대비해 유가족의 생활비나 상속재원 마련은 물론, 은퇴자금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고소득 전문직 VIP고객을 위한 통합보험입니다.


보험대상자가 사망시 연령에 관계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이지만, 고객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 소득보장형(1종)과 상속설계형(2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 소득보장형(1종)


소득보장형(1종)은 보험대상자의 유고시 가족들에게 사망보험금 이외에 정기적으로 생활자금을 제공하는 점이 이채롭습니다.


은퇴시점 이전에 사망하거나 80% 이상 장해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1%(또는 2%) 금액을 매월 은퇴시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60회 보증지급).


월급여금을 지급 받더라도 사망시 가입금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하는데요, 은퇴시점은 고객이 계약 체결시에 정하면 된다는군요(55, 60, 65세 중 택일).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 상속설계형(2종)


상속설계형(2종)은 'V-체증상속특약' 부가로 사망시점에 따라 보험금이 최고 300%까지 체증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가입시에 정한 은퇴시점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10%씩 체증되어 최고 300%까지 늘어나는데요, 주계약을 포함하면 최대 4배까지 사망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V-체증상속특약'은 소득보장형(1종)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 할인혜택 및 보장내용, 그리고 가입 방법


1. 할인혜택

VIP고객 대상의 고액 보장성보험인 만큼 보험료 할인혜택도 큽니다.


자동이체시 1%, 단체가입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6.0%를 추가로 할인해 줍니다.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율은 7.5%가 되는 셈입니다.


2. 보장내용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은 통합종신보험으로 보장을 받다가 7년 이후부터는 변액유니버셜 기능을 갖춘 적립형 계약으로 상품종류와 보험대상자 변경도 가능합니다.


계약자 본인이나 배우자 또는 자녀 명의의 적립형 계약으로 바꿀 수 있고,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이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통합보험이기 때문에 한 건의 보험계약으로 계약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장기간병보장', '실손의료비보장', '재해·입원·수술 보장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20개까지 추가할 수 있어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보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손의료비보장'은 병원 치료시, 약관 기준에 의거한 본인부담 의료비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하므로 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도 있습니다.


3. 가입방법

최저가입기준은 보험가입금액 1억 원 및 보험료 월 10만 원 이상이며, 가입연령은 1종(소득보장형)은 만15세 ~ 59세, 2종(상속설계형)은 만 15세 ~ 64세까지입니다.


30세 남성이 주계약 가입금액 1억, 납입기간 20년, 은퇴시점 60세로 가입할 경우 월보험료는 1종(소득보장형, 1% 지급형 기준)은 178,000원, 2종(상속설계형)은 435,000원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생명보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그룹에게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가지 유리한 점이 있사오니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대한생명의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이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적합한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상품을 알아보시는데도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