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비대면 언택트로 파손휴대폰 보상신청하는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

by @딜레탕트 2011. 8. 28.

2020년 7월 3일, SK텔레콤이 디지털 보험시대에 한발 앞서가는 모양새입니다. 5G시대에 걸맞는 휴대폰 보험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출시했으니 말입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파손 등에 따른 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AS센터를 방문, 수리를 받은 후 종이로 된 수리 내역서와 영수증을 수령해 다시 보험사에 팩스 · 이메일 · 앱 등을 통해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 같은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서류 분실 및 훼손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라고 합니다.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대폰 서비스센터로부터 수리내역서와 영수증을 전자 증명서 형태로 이니셜 앱을 통해 발급받아 곧바로 보험사로 전송하면 보험심사를 받게 되는 방식입니다. 발급 · 제출된 전자증명서는 이니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위∙변조 및 유출이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관리된다고 하네요.


이 서비스에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가 직접 증명서류를 수령하거나 제출해야 하는 과정이 생략됨으로써 서류 미비에 따른 불편이 사라지고, 보상 신청에서부터 보상금 수령까지 걸리는 시간도 24시간 내로 이뤄지기 때문에 '빨리빨리' 문화에 익숙한 우리네 정서에도 딱 맞아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요즘 같은 때, 비대면 ·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업무 플로우는 지극히 환영받을 만하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