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포커스 디젤
'다운사이징' 엔진인 '포드 에코부스트'는 새로운 퍼포먼스와 연비를 제공하는 고효율 엔진입니다.
에코부스트 엔진은 고압력의 가솔린 직분사방식과 터보차쳐 및 두개의 독립된 가변식 캠타이밍 기술을 결합했습니다. 엔진의 크기와 무게, 연료 소비를 줄이면서도 대용량 엔진이 갖는 저회전대 강력한 토크와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주행능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출력의 손실 없이 기존 엔진의 주행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대 20%의 연비 향상과 15%의 배출가스 감소가 가능합니다.
포드는 이러한 에코부스트 엔진 2종을 한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 올-뉴 이스케이프(All-New Escape)와 올-뉴 퓨전(All-New Fusion)에 탑재되는1.6리터 4기통 엔진
포드는 디젤 엔진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여 고연비 디젤 엔진을 탑재한 '올-뉴 포커스'를 2012년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 소비자들도 포드 TDCi 엔진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포드에서는 올해 말까지 한국 시장의 전체 제품 라인업 중 90%를 교체할 예정이며, 다양한 엔진 옵션을 포함한 '올-뉴' 모델들로 중형 및 중대형 수입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서비스 부문에 있어서도 지난 해 11월부터 포드·링컨의 2012년형 전 모델 및 이후 출시되는 차량에 대해 일반부품 무상 보증 수리기간을 5년/10만 km로 확대하는 무상보증 서비스 프로그램 적용을 수입차 업계 최초로 발표했던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시적으로 차량 및 일반 부품 보증 수리기간을 5년/10만 km로 적용한 곳은 있었지만, 전체 차량을 대상으로 적용한 곳은 포드가 처음이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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