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카로그

유로 NCAP 안정성 테스트에서 별 5개를 획득한 자동차 브랜드는?

by @딜레탕트 2011. 8. 27.
지난 8월 24일, 유럽 자동차 안전성능평가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가 충돌 안전성 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유로 NCAP유로 NCAP


위와 같이 별 5개를 받아 최고등급이 확인된 자동차 메이커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마케팅 활용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초부터 브랜드 마케팅에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쉐보레의 아베오와 올란도가 그렇고, 지난 2월에 국내시장에 출시한 BMW 뉴 X3 역시 마찬가지다.

이 결과에는 현대차의 i40와 함께 국내에서는 모닝으로 출시되고 있는 기아차의 피칸토도 이에 포함되어 있는데, 아무 이유없이 그냥 순간적으로 반가웠던 이유가 무엇 때문이었는지 지금도 도통 모르겠다.

유로 NCAPEuro NCAP 홈페이지


어쨌든 유로 NCAP 테스트는 유럽 전역에 걸쳐 정부 기관, 자동차 단체, 소비자 협회로부터 충돌 안전성의 벤치마킹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면 충돌, 측면 충돌, 철재 기둥에 가해지는 측면 충격 등이 포함되며, 2009년부터 다양한 충돌 상황에 있어서 추가적 부상 위험과 더불어 전자 안전성 기능도 평가에 고려되고 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위와 같이 BMW X3의 충돌 테스트 영상을 자료로 첨부해 보았다.


유로 NCAP이미지 - BMW 카달로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입차 브랜드 중 우리나라 소비자가 가장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BMW, 그 BMW X3의 자동차보험료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료 무료견적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 자동차보험 비교를 쉽게 해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