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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카로그

650마력의 괴물 수퍼 · 럭셔리 · 스포츠 · 플래그십 '911 터보 S'

by @딜레탕트 2011. 11. 9.

2020.03.04. 포르쉐 AG가 가장 강력하고 역동적인 신형 911의 플래그십 '911 터보 S : Porsche 911 Turbo S'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쿠페와 카브리올레로 출시되는 '911 터보 S'는 두 개의 VTG 터보차저를 장착한 3.8리터 박서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650마력 · 최대토크 81.6kg.m · 911 터보 전용 8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를 탑재를 통한 제로백 2.7초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Porsche 911 Turbo S


911 터보 S의 엔진은 신형 911 카레라 엔진에 적용된 기술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었는데요, 재설계된 인터 쿨러 시스템 · 전동 조절식 웨이스트게이트 플랩을 갖춘 대칭 구조의 대형 VTG 터보차저 · 피에조 인젝터 장착 등을 통해 반응성 · 출력 · 토크 · 배출가스 · 엔진 회전 응답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주행의 즐거움 · 역동성 · 스포티한 성능이 완벽히 균형 잡힌 조화로운 디자인의 신형 911 터보 S는 레이스 트랙은 물론, 일상에서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기본 사양의 PASM 섀시 역시 스포티한 성능이 극대화되었으며,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되는 댐퍼는 차량의 롤 안정성과 접지력, 스티어링 및 코너링 속도 등 차량의 주행 성능에 기여합니다.

Porsche 911 Turbo S


911 터보 S의 차체 사이즈는 더 넓어졌는데요, 차량 전면 차체 폭이 1,840mm, 후면이 1,900mm입니다. 또한, 서로 다른 두 개 사이즈의 혼합 휠 타이어를 911 터보 최초로 장착, 최적화된 견인력과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프런트에는 255/35 규격의 20인치 타이어, 리어에는 315/30 규격의 21인치 타이어를 장착하는데요, 새로운 제원을 통해 사륜 구동 911의 스포티한 성능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형 6기통 엔진은 새로운 인테이크 시스템으로 공기를 흡입하는데요, 외부에서 유입된 공기와 인터 쿨러의 냉각된 공기를 처리하는 통로가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공기 일부는 터보 모델의 특징인 차체 뒤 측면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전달되고, 일부는 리어 리드 그릴을 통과하면서 리어 윙 내부에 위치한 에어필터 앞 부분에서 합쳐진다는군요. 이를 통해 신형 911 터보 S는 전체 단면적이 더 넓어지고 공기 저항이 줄어든 네 개의 인테이크 시스템을 통해 엔진 효율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겁니다.

Porsche 911 Turbo S


인테리어 역시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전체 가죽 인테리어와 Light Silver 컬러로 강조된 카본 트림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에서 개발한 새로운 디자인의 투 톤 인테리어는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컬러 · 소재 및 개인화를 통해 더욱 특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18 방향 스포츠 시트는 '1세대 911 터보 : 타입 930'을 연상시키는 스티칭 디자인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아울러 대시보드의 고품질 그래픽 요소 및 로고를 통해 '터보 S'만의 고유한 특징을 살렸다지요.

이 밖에도, 10.9인치의 PCM 중앙 스크린은 새로운 배치 덕분에 운전에 방해 없이 빠르게 조작할 수 있으며,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포르쉐 트랙 프레시전 앱 및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포함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또한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는군요.

19%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신형 911 터보 S 쿠페가 216,396유로, 911 터보 S 카브리올레는 229,962유로부터 시작한다는데요,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에의 출시 일정이나 가격은 아직까지 정해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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