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카로그

복서에서 해경수사대원으로, 이시영의 드라마 속 it car는 신형 프라이드?

by @딜레탕트 2011. 9. 15.

KBS가 19일부터 방영할 예정인 '포세이돈'은 해양경찰수사대의 활약상을 담은 블록버스터 드라마라고 한다.


그리고 이 해경수사대 '포세이돈'의 여주인공이 바로 복서에서 해경수사대원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배우 이시영이라고.


그래서인지 더욱 반갑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나 자신이 맡은 역할에 혼신을 다하는 듯한 이미지를 갖게끔 하는 이시영이니까 말이다.


포세이돈포세이돈



포세이돈이미지 - KBS 드라마 포세이돈 홈페이지


더군다나 이시영은 이 드라마를 소화해 내기 위해 엄청난 강도의 체력단련도 마다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것도 자발적으로...... 그러니 벌써부터 기대를 갖는다는 게 당연한 것처럼 느껴진다.

그런데 드라마 속 해경수사대원인 이시영의 애마가 신형 프라이드라고 한다. 기아차가 드라마 '포세이돈'을 통해 아주 공격적으로 펼치는 PPL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시영에게는 신형 프라이드가 배정되었다는 거다.

사실 기아차의 드라마 PPL마케팅은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다. 가깝게는 2009년의 '아이리스', 2010년의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도 드라마 PPL마케팅을 집행했던 바 있다는 건 많이들 알고 있으니까 말이다.

포세이돈포세이돈


이번 드라마 '포세이돈'에는 이시영의 it car 신형 프라이드뿐만 아니라 K5, K7, 포르테, 모하비 등을 대규모로 투입하게 될 거라고 하니 기아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눈요기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다.

다만, 드라마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아차가 너무 깊이 관여한 탓에 자칫 드라마 '포세이돈' 자체가 기아차의 사이버 전시장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갖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드라마 속에서 수사9과의 홍일점 경장으로 나오는 이시영을 제외한 나머지 주요 인물별 애마는 어떤 것들일까?

포세이돈포세이돈

먼저 경장 최시원은 K7을 타고 나온다. 경장 이시영과 경장 최시원의 직속상관이자 드라마 전체를 이끌어 갈 수사9과의 창설자 경정 이성재의 차량은 모하비이다. 해양경찰 본청 상황실장으로 나오는 경위 진희경은 K5를 끌고 다니고.....

이 외에도 기아차는 시트콤 '하이킥3-짧은 다리의 역습'에서도 신형 프라이드를 비롯한 K7, K5하이브리드에 대한 드라마 PPL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