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안전지대 없는 암 발병, 40대 이하 여성의 유방암 환자 증가율 최고

by @딜레탕트 2011. 12. 12.
우리나라의 경우 유방암 환자 증가율이 최근 7년 사이에 무려 91%나 된다고 합니다. OECD 국가 중에서는 최고 수치를 보이고 있다는데 무척이나 우려되는 상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40대 이하의 젊은 여성이 유방암 환자 중 절반 이상이 된다고 하니 이 또한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암보험암보험

야구계의 두 거목인 장효조 선수와 최동원 선수도 암에 의해 사망하였는데, 이 두 분의 경우에도 우리나라 야구계의 발전을 위해 한창 지도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야 할 50대의 비교적 젊은 나이에 생을 마쳤기에 더욱 충격을 안겨줬던 바 있습니다.

애플의 성공신화를 써내려 온 스티브 잡스 역시 56세의 젊은 나이에 사망했습니다. 애플을 혁신을 주도했지만, 정작 본인은 8년에 걸친 췌장암을 이겨내지 못했습니다.

최근 우리 주변에서는 이렇듯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암입니다. 그러니 누구에게나 피해갈 수 없다는 위기감을 안고 살아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한 가지 다행스럽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암에 대한 완치율이 부쩍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다만, 암 진단을 받고 난 이후 가장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암 치료비용만은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 암을 치료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국민암센터의 자료에 따르면 2천만 원~7천만 원 정도 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만 덜어낼 수 있으면 그나마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을 수 있으니 암을 완치하는 그날까지 전문 암보험으로 대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