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매년 증가하는 국민의료비, 병원비 돌려주는 의료실비보험으로

by @딜레탕트 2011. 11. 28.
우리나라 국민의 의료비 지출이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민의료비 지출 매년 증가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가계지출에서 보건의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데요, 질병에 걸린다든가 상해를 당했을 경우 부담해야 하는 병원비나 약값이 예상 외로 크게 지출되어야 한다면 어쩔 수 없이 가계경제는 위험에 빠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국민의료비국민의료비

따라서, 큰 병과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여유자금을 미리 확보해 놓지 못하고 있다면, 보험금융 상품 중 하나인 의료실비보험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평생동안 지출하는 의료비는 얼마?

2006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평생의료비는 평균 7,734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의료실비보험, 100세까지 의료비부담 걱정 해결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 받지 못하는 모든 치료비 즉, 실손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필수적 보험상품입니다.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 의료비 보장(공단 부담 의료비 제외)
국민의료보험 비대상 고액 의료비 보장(MRI, 초음파, 특진료 등)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보장(단,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에 한정)
질병, 재해 입원치료시 5천만 원 한도 90% 보장, 본인부담금 최고 200만 원까지 치료비 보장
질병, 상해 통원치료시 30만 원 한도 보장

의료실비보험은 왜 지금 가입해야 할까요?

의료실비보험은 100세까지 보장되어야 합니다. 가입하고 있는 보험상품의 보험기간이 짧아서 만기가 되면 나이, 치료 병력 등을 이유로 보험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80세만기 상품보다는 100세까지 보장되는 보험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치료경력으로도 보험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싸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유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