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의료실비보험, 가장 많은 소비자 질문 베스트 5

by @딜레탕트 2011. 12. 24.

이제는 암보험과 함께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보험으로 인식되고 있는 보험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특히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특성상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병원치료비, 즉 입원의료비나 통원치료비를 실비로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해 두는 것이 보통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보험소비자들이 해당 보험사에 의료실비보험 가입과 관련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무척이나 많을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과 관련된 수많은 질문 중 가장 빈도수가 높은 것 5가지, 자칫 오해하기 쉬운 의료실비보험을 아래와 같이 "YES or No" 형식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추천-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오해와 진실 "YES or NO" 베스트 5

1.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가 싼 상품이 유리하다?
No! 그렇지 않습니다.

2009년 10월 표준화 이후부터는 모든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의료실비보험이 동일한 보장금액과 보장내용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위해 보험사에 문의를 해보면, 보험사마다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보험료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느 보험사에서는 2만 원짜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또 다른 보험사에서는 5만 원짜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왜 그런 걸까요?

단순히 보험료만 놓고 보자면 2만 원짜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사가 유리할 것 같은데요, 사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운영 방식에 따라 전체 납입보험료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따라서, 본인 상황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의료실비보험은 MRI, PET, 특진료도 보장을 한다?
YES! 맞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MRI, PET, 특진료도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급여 항목의 치료혜택뿐만 아니라 MRI, CT촬영비, 초음파검사비와 함께 병실료차액 50%, 선택진료비와 같이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고 있지 않은 비급여항목까지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3. 의료실비보험은 한방치료, 치과치료, 치질까지 보장을 한다?
YES! 그렇습니다.

2009년 10월에 있었던 의료실비보험 표준화 이후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한방치료, 치과치료, 치질 등도 보장할 수 있도록 보장내용이 확대 되었습니다.

치과치료를 받는 경우, 의료실비보험이 표준화 되기 전에는 상해에 대해서만 보장을 하고 질병에 의한 치료는 보장이 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상해뿐만 아니라 질병에 의한 치료까지 모두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한방치료인 경우에도 의료실비보험 표준화 이전에는 입원치료만 보장을 했던 것에 반해 지금은 통원치료까지로 그 보장을 확대시켰습니다.

다만, 한방치료와 치과치료, 치질 등은 급여부분에 한하여 보장한다는 사실은 꼭 유의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4. 겨울철독감은 의료실비보험에 적용되지 않는다?
NO! 아닙니다. 겨울철독감도 의료실비보험은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독감으로 인해 보장을 받는 대부분의 경우에는 확진검사비, 치료비, 약값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보장은 주로 실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의 입 · 통원의료비에서 보장하고 있습니다.

5. 의료실비보험은 반드시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YES! 맞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에는 반드시 "상품 및 보험사에 대한 비교"가 선행되어야만 합니다.

보험이라는 것은 한 번 가입하면 긴 시간 동안, 어쩌면 평생토록 유지시켜야 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 상품과 판매 보험사에 대한 철저한 비교가 필수입니다.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한다면, 사소한 질병에서부터 큰 목돈이 들어가는 중대질병에 이르기까지 본인이 지불한 병원비를 실비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이번 기회에 한 번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