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앱 없이 카톡으로 받은 웹링크에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보험금 청구 끝?

by @딜레탕트 2020. 7. 14.

KB손해보험이 아주 멋진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개발, 보급에 나섰습니다.


이른 바,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라고 이름지어진 이 보험금 청구 방식은 소비자의 다양화와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K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시스템 '개인 영업비서 시스템'과도 맞물린 서비스라고 합니다.


즉, 보험 소비자가 개인 영업비서 시스템을 이용, KB손해보험이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소비자에게 카톡으로 전송하면 소비자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kb스마트보험금청구서비스kb스마트보험금청구서비스



소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굳이 특이점 한 가지를 덧붙이자면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의 본인인증 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같은 시스템에 의한 보험금 청구는 소비자에게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험사, 즉 KB손해보험 입장에서도 기존에는 보험금 청구 업무와 관련해 소비자의 문의를 콜센터 직원이나 대표 앱 설치를 통한 보험금 청구 대행까지 처리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이 같은 업무에서 어느 정도는 자유로울 테니까요.


어쩼든 KB손해보험은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오픈으로 소비자 뿐만 아니라 보험설계사나 회사 측까지 모두 빠르고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는 입장인데요, 소비자가 체감하는 편리함이 어느 정도나 될지는 앞으로 지켜볼 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