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카로그

행안부-경찰청-손보협회, 어린이 보호구역 과속 Zero 캠페인 실시

by @딜레탕트 2020. 8. 17.

■ 행안부 - 경찰청 - 손보협회, 어린이 보호구역 과속 Zero 캠페인 실시

행정안전부와 경찰청, 손해보험협회가 T맵과 함께 8월 18일 ~ 31일까지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감축을 위해 범정부 차원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을 올해 초 마련한 바 있는데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운전 문화의 정착을 지원하고자 민 · 관이 협력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는 설명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과속 ZERO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함께 지켜요!"를 슬로건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후 8월 18일 ~ 31일 캠페인 기간 동안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제한속도 위반을 하지 않은 참여자 중 3천 명을 추첨, 주유권 1만 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는군요.

아울러, 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캠페인 슬로건인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을 주제로 하는 음성 안내를 시행하면서 이번 캠페인 페이지에서의 홍보도 함께한다는 계획인데요, 이번 캠페인과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T맵 모바일 앱 운전습관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공동주관 기관인 행안부와 경찰청, 손보협회와 T맵 캠페인 관계자들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적어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만큼은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우선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는 모양입니다.

꼭 민식이법에 의한 반강제적인 조치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의 인식변화와 운전환경의 질적 향상 모두 이뤄지기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원해 보는 오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