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斷想

자녀의 비싼 학습교재비 - 블로그 · 커뮤니티 활용해 볼까?

by @딜레탕트 2011. 11. 11.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 교육이 힘들다는 말에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교육환경이나 학습방법이 과거와는 너무도 많이 변했기 때문이다. 그나마 인터넷이 있어 어느 정도까지는 커버하고 있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두려움이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백과사전으로 유명한 한국브리태니커가 오늘 보도자료를 하나 냈다. 자녀의 학습에 도움이 될 만한 블로그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초등학교 저학년에 두 딸을 보내고 있는 학부모 입장이다 보니 관심있게 읽을 수 있었다.

자녀교육자녀교육

해서, 그 내용을 공유하고자 본 포스트에 그대로 옮겨 보고자 한다.

한국브리태니커회사의 벤앤벨라 네이버 블로그
한국브리태니커는 美브리태니커 본사와 독일 ELG(Early Learning Group GmbH)가 합작해 탄생시킨 영어 학습 프로그램 '벤앤벨라 시리즈'를 출시하며 벤앤벨라 블로그를 네이버에 오픈시켰다.

'벤앤벨라 네이버 블로그'는 제품의 원리, 구성, 사용법 등은 물론 주 구매층인 유아 및 초등생 학부모의 눈길을 사로잡는 유아 교육 및 놀이, 교재정보, 학습자료 등 다양한 교육 컨텐츠도 제공한다.

특히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학습법을 중심으로 각자의 의견과 경험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한편 '벤앤벨라 플러스 시리즈' 교재 속에 포함된 '오디오펜' 사용 후기를 활성화시켜 교육적 효과 알리기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영재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의 '통합 사고력수학 시매쓰' 네이버 블로그
시매쓰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통합 사고력수학 시매쓰'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많이 찾는 '초등 수학' 분야의 인기 블로그이다.

시매쓰수학연구소에서 개발하는 다양한 수학 학습법, 입시정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후기는 물론 문제집 고르는 방법, 초등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 도서·학습서·문제집 소개 등 초등 수학 교재에 전반에 대한 풍부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자녀 학습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과 주로 댓글과 쪽지를 통해 상담을 하고 있으며 학부모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최근 출시된 교재를 무료 증정하는 학부모 체험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천재교육의 '올백블로그'
천재교육의 '올백블로그'는 맘스쿨 사이트에 있는 기업 블로그로서 매 학기 초등 자녀를 둔 100명의 블로거를 모집해 풍성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올백블로거 4기가 활동 중이며 이들은 각 학년별로 나누어진 자녀의 공부비법, 지도법 등에 관한 보다 전문적인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특히 올백블로그는 셀파, 문제집 해법수학, 우등생 전과 등 천재교육의 각 브랜드들을 카테고리 별로 개별 운영하는 한편 '우리 아이 공부 자신감 키워주기' 9주 프로젝트와 교재 증정 이벤트 등 실속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학부모는 물론 스스로 학습하는 자녀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클럽'
좋은책신사고에서는 초·중·고교 학생들의 학습비법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우공비클럽'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커뮤니티가 일방향적인 정보 제공에 그쳤다면, 우공비클럽에 있는 모든 콘텐츠는 초1부터 고3까지의 학생들에 의해 직접 생산되고 소비된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교재 리뷰는 물론이고 대학생 선배들의 공부비법 노하우, 멘토링, 재미있는 돌발 이벤트 등 내용도 알차다.

공부비법을 공유해주는 학생 그룹 '우공비AN'을 별도 운영해, 우공비AN으로 활동하는 학생에게는 마일리지와 도서 교환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