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로그

2011년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유튜브 영상은 바로 이것!!

by @딜레탕트 2011. 12. 21.

유튜브 캡쳐 이미지



2011년에는 어떤 영상이 전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을까요? 그리고 우리나라 유튜브 이용자들은 어떤 영상을 가장 많이 보았을까요?

유튜브에서 2011년 한 해 동안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와 여러 장르의 인기영상에 대해 각각 TOP 10 리스트를 발표했는데요, 간략히 그 내용을 유튜브 보도자료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인들이 올 한 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부문


2011년 1월 1일부터 업로드 된 뮤직비디오 영상 중, 현재까지 한국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많이 모은 영상 1위부터 10위는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아이돌 스타들이 모두 차지했습니다. 남성 아이돌 가수의 활약도 돋보인 한 해이기는 했지만,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 10위 순위에는 포함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국내 팬 들 사이에 K-Pop 여풍이 거셌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 본 뮤직비디오 영상 1위는 원더걸스의 정규 2집 앨범의 신곡 ‘Be My Baby’가 차지했습니다. [ ▶ 보러 가기 : http://www.youtube.com/watch?v=3fy4cqWMhyI&ob=av2e ]

원더걸스의 이번 뮤직비디오는 흑백 영상을 통해 복고풍의 이미지를 강조해 눈길을 끌었으며,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 ‘싱글레이디’의 안무가인 존 테와 작업한 안무를 선보여 ‘한국판 비욘세’라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성 아이돌 그룹 가수의 뮤직비디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솔로 활동이 두드러졌던 현아의 ‘Bubble Pop!’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 2위를 기록했습니다. 아이돌 가수 중 출중한 춤 실력으로 유명한 현아의 독무를 감상할 수 있는 영상으로 국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The Boys’ 역시 발표와 동시에 큰 주목을 받아 3일만에 전 세계 조회수 400만 이상을 기록하였고, 올 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존의 소녀다운 모습에서 당당하고 파워풀한 컨셉으로의 변신을 보여준 이번 곡의 인기가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공적인 일본 활동을 마치고 컴백한 카라의 컴백 곡 ‘STEP’이 4위를 기록하며 걸 그룹의 상승세에 힘을 보태고 있는데요, 특히 일본인 유튜브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K-Pop을 대표하는 가수 1위로 선정된 바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의 활약도 돋보인 해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2NE1은 발라드곡 ‘Lonely’와 빠른 비트의 ‘내가 제일 잘나가’의 뮤직비디오가 나란히 5위와 6위를 차지해 국내 조회수가 높은 뮤직비디오 순위 10위 내에 두 곡의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외에도 티아라, 씨스타, f(x), 미스에이 등 올 한 해 왕성한 활동을 해온 걸 그룹의 뮤직비디오가 그 뒤를 이어 순위를 차지해 한국 팬들 사이에서 걸 그룹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유튜브 음악 카테고리에 새롭게 신설된 K-Pop 장르를 통해 최신 K-Pop 뮤직비디오를 쉽게 감상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들이 올 한 해 가장 많이 본 영상


유튜브가 발표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이외의 영상 부문 1위부터 10위까지에는 유튜브 개인사용자, 프리미엄 파트너 영상 및 해외 제작 영상 등이 다양하게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영상 중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 본 영상을 살펴 보면 올 해에도 사용자 제작 영상 (UGC)의 인기가 여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우리 처제 결혼식 빵터짐’이라는 제목으로 올려진 영상은 올 한 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뮤직비디오 외) 1위를 차지했습니다. [ ▶ 보러 가기 : http://www.youtube.com/watch?v=XsZv56unxvo ]

영상 속 어느 결혼식에서 신부 동생으로 추측되는 한 여성이 깜찍한 미키마우스 의상을 입고 오렌지 카라멜의 ‘마법소녀’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코믹한 율동과 표정으로 결혼식 분위기를 한층 고조되는  가운데 지켜 보던 신부가 갑자기 선글라스를 끼며 율동에 합류해 더 큰 웃음을 자아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인들이 많이 본 영상 순위에는 올해의 화제의 인물과 관련된 영상이 많았습니다.

매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슈퍼스타 K의 시즌 3 우승팀 ‘울랄라세션’과 준우승팀 ‘버스커버스커’는 각자의 대표 무대 영상으로 3위와 5위를 차지했으며, ‘코리아 갓 탤런트’로 화제가 된 최성봉 또한 그의 무대 중 가장 감동적으로 평가 받았던 첫 무대 ‘넬라판타지아’가 7위를 차지했습니다.

올 한 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용자 영상 중 하나인 ‘와~ 엄마다 근데 졸려’ 영상 역시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한국인이 많이 본 영상 뮤직비디오 이외 부문에서도 8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 한국인이 많이 본 영상들로는 일본 미나미 산리쿠 지역에 밀려온 쓰나미 영상, 러시아 동부 지역에 발견된 UFO 사체 영상과 같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던 영상들이 있었습니다.

광고 영상으로는 삼성 캠페인 영상, 기아 자동차 ‘소울’ 광고의 햄스터 형제 영상, 그리고 앵그리버드 시리즈에 새로운 게임 을 소개하는 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 유튜브 2011 리와인드 페이지 바로 가기 : http://www.youtube.com/rewin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