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2012년 vs 2020년, 운전자보험은 얼마나 달라졌을까?

by @딜레탕트 2020. 8. 5.
LIG손해보험이 새로운 운전자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보험 만기시 납입했던 보험료 100% 전액 환급 받을 수 있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2012 : LIG손해보험이 출시한 'LIG행복한운전자보험'
 
이번에 LIG손해보험이 새롭게 출시한 운전자보험 'LIG행복한운전자보험'은 변동금리 대신 3.75%부터 최고 4%의 고정금리를 적용해 보험 가입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 납입했던 보험료 전액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만기 때 기본계약 가입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액수를 정액으로 환급받는 만기정액 환급형 설계도 가능하고요.
 
LIG행복한운전자보험
 
LIG손해보험측에 따르면, 환급뿐만 아니라 보장도 든든하다는군요. 운전 중 사고로 구속되거나 검찰에 공소제기된 경우에는 변호사 선임비용을 최대 500만 원 범위 내에서 실손보장을 하는데요, 약식기소 만큼은 제외항목이라는 얘기입니다.
 
또한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해 합의가 필요한 경우, 진단 정도에 따라 최고 3천만 원 합의금 지원, 확정판결된 벌금형에 대해서는 최대 2천만 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이 밖에도 상해입원일당, 상해수술비, 골절화상진단비 등 운전 중이 아닌 일상 생활 속 위험까지도 함께 보장이 가능한데요, 택시나 대리운전, 버스, 화물차 등 영업용 차량 운전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5인 이상이 3~10년 만기로 단체 가입할 때는 보험료 할인 1%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자로서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에 대해서는 무신경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내용을 운전자보험으로 보완해 놓는다면 불의의 사고시 큰 힘을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2020: DB손해보험의 '참 좋은 운전자보험', GS샵에서 판매
 

지난 7월 20일, GS샵은 DB손해보험의 '참 좋은 운전자보험'을 판매합니다. 방송은 탤런트 김지영의 출연만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으며, 방송 중 타임찬스 시간에 상담을 신청할 경우 보험 가입 여부와는 상관없이 사은품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참 좋은 운전자보험

 

참 좋은 운전자보험은 업계 최초로 6주 미만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1인당 300만 원 한도로 보장하며, 아울러 흔히 민식이법이라고 하는 스쿨존 사고 시에는 최대 3천만 원의 벌금과 최대 2천만 원의 변호사 선임비용, 그리고 최대 1억 원의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을 보장합니다.

 

참 좋은 운전자보험은 20년 만기 상품으로, 보험료는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월 1만3,900원입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요령
 

1. 가입목적에 따라 운전자보험과 상해보험을 선택하십시오

운전자보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자기신체상해에 대한 보장이 아니라 벌금, 변호사비용, 형사합의지원금 등 형사상의 법적비용을 보장 받는데 있으므로 운전자만이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기신체에 대한 상해 보장이 더욱 중요하다 여긴다면 운전자보험보다는 상해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2. 운전자보험 선택시 가능한한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십시오

 

자동차보험의 환급형 상품도 현재 판매되고 있으나 대부분 고객들은 환급형보다는 만기환급금이 없는 소멸성 보험으로 주로 가입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보험도 환급형인 경우에는 보험료가 무척 비싸기 때문입니다.

 

운전자보험도 자동차보험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순수형인 경우에는 매월 1∼2만 원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환급형인 경우에는 매월 3∼4만 원의 보험료를 납입해야만 합니다. 만기시에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환급 받는 조건으로 보험료를 더 비싸게 내는 셈입니다.

 

따라서 만기시 수익률이 목적이라면 환급형 보험료에서 순수형 보험료를 뺀 금액을 수익률이 높은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순수형이 판매되지 않는 경우에는 환급형 중 보험료가 싼 것을 고르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3. 운전자보험 가입시에는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내용을 먼저 확인하십시오

 

자동차보험에서도 자기신체상해와 관련된 내용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금액을 확인하여 추가보장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자동차보험에서는 특약형태로 운전자보험의 법적비용 보장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자동차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운전자보험과는 중복보장이 되기 때문에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운전자보험이 보장하는 보험기간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00세시대를 맞아 본인이 언제까지 운전을 할 수 있을 지 미리 가늠해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 운전자보험 알아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