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로그

실버전용보험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by @딜레탕트 2012. 10. 18.
현대해상에서 보험 취약계층인 노령층을 위한 실버전용보험 '퍼펙트노후보장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보험 상품은 61세 이상이면 검진 - 혈압 · 혈액 · 소변검사 등 - 을 받아야 하며, 65세를 넘기면 보험에 가입하기조차 어려운 게 보통입니다.

허나 '퍼펙트노후보장보험'은 5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고령자의 주요 질환인 고혈압 · 당뇨 · 디스크 병력자도 합병증이 없고, 가입시점에 정상적인 수치를 유지하는 등 조건을 갖추면 질병사망 · 암진단 등 일부 질병담보는 검진 없이도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망은 물론 암 · 뇌졸중 ·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 진단비, 골절 ·입원 · 수술 등을 종합 보장함으로써 노후 의료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실버전용보험실버전용보험

'퍼펙트노후보장보험'은 사망시 장례비용 등으로 일시금만 지급하는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제사 및 산소관리비용으로 활용 가능한 '추모비용'을 10년간 매년 도래하는 기일에 50만 원씩 지급함으로써 사망 후에도 자녀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핀 상품입니다.

고령화 시대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음에도 노령층을 위한 전용보험은 그리 많지 않는 현실을 감안한다면 '퍼펙트노후보장보험'과 같은 실버전용상품이 많이 개발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노년의 경제적 위험을 조금이나 해소할 수 있을 테니까요.

할인 혜택으로는 자녀가 계약자가 되어 부모를 피보험자로 가입하는 경우 효(孝)할인 1%, 부부 동시 가입시 1%, 자동이체시 1%, 이들 모두의 중복할인시에는 최대 3%까지 납입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