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그

안지오랩, 기술특례상장 내팽개치고 합병상장으로 가는 거냐?

by @딜레탕트 2020. 8. 8.

안지오랩이 기업인수목적회사와의 합병, 즉 스팩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29일, 안지오랩은 NH투자증권이 설립한 기업인수목적회사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3호'와의 코스닥 합병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습니다.

그런데 희한한 것은 지난 1월 안지오랩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A, BBB 등급을 획득한 바 있는데요, 당연히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으로 가는 게 아니냐는 의견들이었는데 왠일인지 스팩합병을 선택했다는군요.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3호는 스팩합병을 위해 2018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최대주주는 비엔케이벤처투자입니다. 현재 순자산가액은 약 65억3,500만 원이고요.

안지오랩과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3호의 합병계약일은 6월 29일, 합병기일은 11월 24일, 합병등기예정일은 11월 26일, 신주상장일은 12월 8일이며, 코스닥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지오랩 목표


1999년 설립된 안지오랩은 이후 '혈관신생 : Angiogenesis' 분야에 특화, 다양한 혈관신생 관련 질환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현재 습성황반변성 · 비알콜성지방간염 : NASH · 삼출성중이염 · 치주질환 치료제에 대한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래성장전략의 일환으로써 항체치료제 개발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억제를 위한 천연물의약품과 항체의약품을 개발중이며, 비만 치료제 · 습성황반변성 치료제 ·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 · 치주질환 치료제 · 삼출성중이염 치료제 · 건선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7월 5일 덧붙임 : 신약 개발 바이오 회사 안지오랩, 스팩 합병을 통한 코스닥 이전상장 추진

7월 5일, 안지오랩은 오는 12월 코스닥 이전 상장을 목표로 엔에이치스팩13호와 합병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 예정일은 오는 10월 21일이며,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전문 테크 기업입니다. 사람의 몸 안에서 암세포나 지방세포 등이 비정상적인 혈관신생을 통해 증식하며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데, 안지오랩은 이를 억제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다양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1999년 설립 이후 여러 국책과제를 수행하며 여러 국내외 특허를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기술로 도출한 천연물의약품 'ALS-L1023'을 통해 여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파이프라인은 복부비만 · 습성황반변성 · 비알콜성지방간염 · 삼출성중이염 치료제 등이 있는데요, 복부비만 치료제는 이미 임상2상을 완료했으며 습성황반변성과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는 각각 임상 2상과 임상 2a상이 진행 중에 있다는군요.

아울러 삼출성중이염 치료제도 임상 2a상을 개시했이며, 또 다른 천연물의약품 'ALH-L1005'를 통한 치주질환 치료제는 임상 2상이 진행 중입니다.

엔에이치13호스팩과 안지오랩의 합병비율은 1대 7.6이라고 합니다. 합병비율 기준 코스닥 이전상장 뒤 예상 시가총액은 약 598억 원 규모가 될 전망입니다.

안지오랩의 2019년 매출액은 16억 원, 영업손실 32억 원, 순손실 80억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0년 예상 매출액은 4억원, 영업손실 152억 원, 순손실 152억 원이라고 합니다.

안지오랩의 실적 성장은 신약 치료제의 기술이전에 따라 2023년부터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는데요, 2023년 202억 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142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할 것이라지요?


→ 8월 10일 덧붙임 :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ALS-L1023', 임상 2상 환자 모집 완료

안지오랩의 'ALS-L1023'은 멜리사잎에서 추출한 천연물 의약품으로 혈관신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에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것입니다.

안지오랩의 'ALS-L1023' 임상 2상의 피험자 모집은 습성 황반변성 환자 대상으로 2018년 12월부터 시작했는데요, 최근 126명 모집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는 모두 눈에 직접 주사하는 형태였지만, 안지오랩의 것은 경구용 치료제이며 혈관신생 억제 효과와 더불어 망막색소상피세포 보호 효능이 있어 기존의 주사제와 병용투여함으로써 시력을 더욱 개선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했습니다.

안지오랩에 따르면, 습성 황반변성 환자를 대상으로 12개월간 'ALS-L1023'을 루센티스와 병용투여할 경우에 대한 안정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11개 기관에서 임상 2상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 임상 결과는 향후 라이선스 아웃 · 임상 3상의 근거 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지오랩 측에서는 126명 피험자에 대한 투약을 내년 하반기에 완료하고 최종보고서를 내년 말까지 제출할 예정이라며 설립 이래 혈관신생 연구만을 진행해 온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의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안지오랩은 습성황반변성 · 비알콜성지방간염 · 삼출성중이염 · 치주질환 등 4개 질환을 대상으로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습성황반변성 임상2상 환자의 모집을 완료함으로써 혈관신생억제제를 이용한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 개발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나머지 질환에 대한 임상2상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안지오랩은 엔에이치스팩13호와의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 중에 있는데요, 오는 12월 코스닥 이전 상장을 목표로 엔에이치스팩13호와의 합병 절차에 돌입한 안지오랩과 엔에이치스팩의 합병기일은 11월 24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12월 8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려움 딛고 일어선 셀바스 AI, 엑셀금융서비스 타고 제대로 비상할까?

 

어려움 딛고 일어선 셀바스 AI, 엑셀금융서비스 타고 제대로 비상할까?

지난 7월 23일, 셀바스 AI는 엑셀금융서비스와 'AI 보험 설계 솔루션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로써 셀바스 AI는 DB손해보험 · 오렌지라이프 · 신한생명 · 더블유에셋에 이어 �

mkter.tistory.com

기술특례상장 준비 중인 딥노이드, 2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 획득

 

기술특례상장 준비 중인 딥노이드, 2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 획득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허가 받은 품목은 뇌동맥류 진단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딥뉴로, �

mkter.tistory.com

코스닥 상장 코앞에 둔 카카오게임즈의 PC MMORPG '엘리온'

 

코스닥 상장 코앞에 둔 카카오게임즈의 PC MMORPG '엘리온'

어제부터 계속 '카카오게임즈' 관련 뉴스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 이유가 국내에서 포털사이트와 그 부대 분야를 네이버와 양분하고 있는 공룡 카카오이기 때문만은 절대로 아닐 것입니다. 무�

mkter.tistory.com

댓글